인증서 사용안내 인증서신청 발급안내 공인증서 FAQ

공동인증서 FAQ


PC 및 모바일 인증서 관련 문의처

   공동인증서 관련 문의

   - 한국전자인증 공인인증 고객센터 : 1566-0566

   - 웹사이트 문의 : www.crosscert.com

   - (모바일)챗봇 문의 : http://chatbot.crosscert.com/chatbot/chatbot_m.jsp

   - 환불 및 해지 문의 : 02-3019-5527

   - PC 및 모바일 환경 점검 : 우리 대학 수강장애상담센터 1577-1786(4)

PC에 있는 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보내고 싶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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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동인증 문의처] 한국전자인증 1566-0566

   [본교 문의처] 수강장애상담센터 1577-1786(4)

인증서 로그인 시 에러코드가 뜹니다.

① 에러코드 : 50000001    10001

   => 학번 오류 입니다. 학번을 다시 한번 확인하여 주세요.


② 에러코드 : 1

   => 한국전자인증 인증서 모듈 오류 입니다.

   아래의 절차 대로 기존 인증서를 삭제하신 후 다시 인증서 로그인을 시도해 주세요.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 -> crosscertweb2.0 삭제 -> 인증서 로그인화면 crosscertweb2.0 자동
   설치 -> 인증서 로그인


③ 기타 에러코드

   => 인증서 모듈 오류입니다.

   해당 오류 발생시 아래 인증서 고객센터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전자인증 1566-0566

로그인이 되질 않습니다

1. 익스플로러 설정을 점검하여 주세요. 익스플로러 점검 만으로도 많은 문제가 해결 됩니다.

   익스플로러 도구 -> 인터넷 옵션 -> 고급 탭 -> 고급 설정 복원 -> 원래대로 -> 인증서 로그인


2. 학번 및 아이디(교직원)가 정확한 지 확인하여 주세요.

   학우님의 소중한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기존 주민번호에서 학번으로 로그인 입력형태를 변경하였습니다.


3. PC상에서 인증서 모듈 프로그램을 차단하지 않는지 확인하여 주시고 차단 시 차단해제 해주세요.

   인증서 로그인 가능 브라우저 : 인터넷익스플로러 9 이상

공동인증서 로그인을하는데 공동인증서 창에 아무것도 나타나지 않습니다.

공동인증서 창에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경우 다음 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① 일반 공동인증서를 받았을 경우

- 은행홈페이지 공동인증센터에서 공동인증서(수수료:연 4,400원)를 재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② 공동인증서를 저장한 매체 확인

- 휴대용 USB에 등록된 경우 인증서 창의 저장매체를 확인

- 하드디스크(PC저장)에 등록된 경우 등록한 컴퓨터에서만 인증서 사용. 외장하드와 휴대용 인증 사용 불가

공동인증서 비밀번호가 맞지 않다고 나옵니다.

다음 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① 키보드의 "Caps Lock" 키가 눌러져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눌러져 있을 경우 영문이 대문자로 표기되어 암호가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② 해당 은행 홈페이지에서 비밀번호를 재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PC를 포맷해서 인증서가 사라졌습니다.어떻게 해야 하나요?

PC포맷, 또는 PC변경 등 여러가지 이유로 인증서가 없는 경우에는 해당 은행을 통해 인증서를 재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유효기간이내에 재발급을 받으시는 경우 과금이 되지 않습니다.

인증서 유효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라는 메세지가나옵니다.

① 유효기간이 만료가 된 경우는 해당 은행에서 갱신하시면 됩니다.

② 실제 유효기간이 남아 있는데도 이와 같은 메시지가 나오는 경우는 서버인증서의 유효기간과 여러분의 PC의 시간대가 맞지 않아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사용PC의 시간(우측하단의 시계를 두번 클릭)을 오늘 날짜와 시간으로 조정하시기 바랍니다.

인증서 재발급과 갱신의 차이는 무엇입니까?

인증서를 처음 발급받을 때에는, 유효기간이 정해집니다.

이 유효기간이 만료되면 인증서를 사용할 수 없는데, 이때 유효기간을 연장해 더 사용하는 것을 인증서 갱신이라고 합니다.

인증서 재발급은 유효기간 중 이용자가 PC의 손상, 안전성 문제로 인증서를 폐지하고 사용하고자 할 경우입니다.

인증서가 재발급되면 기존의 인증서는 자동적으로 폐지됩니다.

한가지 주의하실 점은, 인증서의 유효기간은 기존 인증서의 유효만료 기일과 동일합니다.

공동인증서 사용 시 주의사항입니다

1. 이동식(USB)저장매체나 스마트카드 같은 휴대용 저장장치 이용 및 보관 주의

2. PC방 이용 자제 및 공용 PC 저장 금지

3. 비밀번호 수시 교체 및 타인 대여 금지(비밀번호 유출 주의)

4. 공동인증서 분실 시 즉각 폐기 신청

5. IP공유기를 사용하는 직장 또는 자택 PC의 경우 해당 공유기의 방화벽 설정 기능으로 공동인증서 로그인 접속이 불가능 할 수도 있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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