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인증서 FAQ
- PC 및 모바일 인증서 관련 문의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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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동인증서 관련 문의
- 한국전자인증 공인인증 고객센터 : 1566-0566
- 웹사이트 문의 : www.crosscert.com
- (모바일)챗봇 문의 : http://chatbot.crosscert.com/chatbot/chatbot_m.jsp
- 환불 및 해지 문의 : 02-3019-5527
- PC 및 모바일 환경 점검 : 우리 대학 수강장애상담센터 1577-1786(4)
- PC에 있는 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보내고 싶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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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동인증 문의처] 한국전자인증 1566-0566
[본교 문의처] 수강장애상담센터 1577-1786(4)
- 인증서 로그인 시 에러코드가 뜹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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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에러코드 : 50000001 10001
=> 학번 오류 입니다. 학번을 다시 한번 확인하여 주세요.
② 에러코드 : 1
=> 한국전자인증 인증서 모듈 오류 입니다.
아래의 절차 대로 기존 인증서를 삭제하신 후 다시 인증서 로그인을 시도해 주세요.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 -> crosscertweb2.0 삭제 -> 인증서 로그인화면 crosscertweb2.0 자동
설치 -> 인증서 로그인
③ 기타 에러코드
=> 인증서 모듈 오류입니다.
해당 오류 발생시 아래 인증서 고객센터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전자인증 1566-0566
- 로그인이 되질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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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익스플로러 설정을 점검하여 주세요. 익스플로러 점검 만으로도 많은 문제가 해결 됩니다.
익스플로러 도구 -> 인터넷 옵션 -> 고급 탭 -> 고급 설정 복원 -> 원래대로 -> 인증서 로그인
2. 학번 및 아이디(교직원)가 정확한 지 확인하여 주세요.
학우님의 소중한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기존 주민번호에서 학번으로 로그인 입력형태를 변경하였습니다.
3. PC상에서 인증서 모듈 프로그램을 차단하지 않는지 확인하여 주시고 차단 시 차단해제 해주세요.
인증서 로그인 가능 브라우저 : 인터넷익스플로러 9 이상
- 공동인증서 로그인을하는데 공동인증서 창에 아무것도 나타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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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동인증서 창에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경우 다음 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① 일반 공동인증서를 받았을 경우
- 은행홈페이지 공동인증센터에서 공동인증서(수수료:연 4,400원)를 재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② 공동인증서를 저장한 매체 확인
- 휴대용 USB에 등록된 경우 인증서 창의 저장매체를 확인
- 하드디스크(PC저장)에 등록된 경우 등록한 컴퓨터에서만 인증서 사용. 외장하드와 휴대용 인증 사용 불가
- 공동인증서 비밀번호가 맞지 않다고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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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① 키보드의 "Caps Lock" 키가 눌러져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눌러져 있을 경우 영문이 대문자로 표기되어 암호가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② 해당 은행 홈페이지에서 비밀번호를 재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 PC를 포맷해서 인증서가 사라졌습니다.어떻게 해야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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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포맷, 또는 PC변경 등 여러가지 이유로 인증서가 없는 경우에는 해당 은행을 통해 인증서를 재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유효기간이내에 재발급을 받으시는 경우 과금이 되지 않습니다.
- 인증서 유효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라는 메세지가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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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유효기간이 만료가 된 경우는 해당 은행에서 갱신하시면 됩니다.
② 실제 유효기간이 남아 있는데도 이와 같은 메시지가 나오는 경우는 서버인증서의 유효기간과 여러분의 PC의 시간대가 맞지 않아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사용PC의 시간(우측하단의 시계를 두번 클릭)을 오늘 날짜와 시간으로 조정하시기 바랍니다.
- 인증서 재발급과 갱신의 차이는 무엇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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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증서를 처음 발급받을 때에는, 유효기간이 정해집니다.
이 유효기간이 만료되면 인증서를 사용할 수 없는데, 이때 유효기간을 연장해 더 사용하는 것을 인증서 갱신이라고 합니다.
인증서 재발급은 유효기간 중 이용자가 PC의 손상, 안전성 문제로 인증서를 폐지하고 사용하고자 할 경우입니다.
인증서가 재발급되면 기존의 인증서는 자동적으로 폐지됩니다.
한가지 주의하실 점은, 인증서의 유효기간은 기존 인증서의 유효만료 기일과 동일합니다.
- 공동인증서 사용 시 주의사항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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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동식(USB)저장매체나 스마트카드 같은 휴대용 저장장치 이용 및 보관 주의
2. PC방 이용 자제 및 공용 PC 저장 금지
3. 비밀번호 수시 교체 및 타인 대여 금지(비밀번호 유출 주의)
4. 공동인증서 분실 시 즉각 폐기 신청
5. IP공유기를 사용하는 직장 또는 자택 PC의 경우 해당 공유기의 방화벽 설정 기능으로 공동인증서 로그인 접속이 불가능 할 수도 있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